모든 얼굴형에 어울리는 턱수염 스타일 18가지
얼굴형에 어울리는 수염 스타일을 선택할 때 필요한 팁과 함께 인기 있는 18가지 수염 스타일을 알려 드립니다.
어울리는 수염 스타일 선택하기
- 정사각형 스타일
- 둥근 스타일
- 타원형 스타일
- 직사각형 스타일
수염 유형
정사각형 얼굴에 어울리는 수염
고티 턱수염
클래식한 스타일의 수염입니다. ‘원형 수염’이라고 불리는 이 고티는 콧수염이 있는 턱수염입니다. 트리머를 사용하여 수염 스타일을 잡아준 뒤, 가볍게 밀면서 나머지 부분을 깨끗하게 면도합니다.
콧수염이 없는 고티
턱이 돋보이게 스타일링하려면 수염을 단정하게 면도하세요. 트리머를 사용해서 턱수염 모양의 윤곽을 잡은 다음 입술 위쪽과 나머지 얼굴 부위를 면도하세요.
프티트 고티
프티트 고티는 말 그대로 작은 고티 턱수염입니다. 또한 턱이 더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로얄 턱수염
로얄 턱수염은 턱수염과 콧수염이 분리된 스타일입니다. 스타일링하려면 트리머를 사용한 다음, 콧수염과 턱수염을 연결하는 부분을 면도합니다.
둥근 얼굴에 어울리는 턱수염
반다이크 턱수염
300년 전에 이 스타일을 즐겼던 화가인 안토니 반 다이크 경에게 감사를 표하셔도 좋습니다. ‘반다이크’는 기본적으로 분리된 콧수염이 있는 풀 고티 스타일입니다.
쇼트 박스형 턱수염
이 스타일의 경우 수염이 얼굴을 감싸야 합니다. 수염 트리머를 사용해서 턱 아래로 두껍게 수염 라인을 만들고, 얼굴 옆면은 얇고 깔끔하게 다듬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듬고 나면 쇼트 박스형 턱수염이 완성됩니다.
발보 턱수염
구레나룻이 없는 쇼트 박스형 턱수염 같은 스타일입니다. 발보 턱수염은 턱 부위에는 수염을 풍성하게 남기고 콧수염과 분리하여 스타일링합니다. 광대뼈를 따라 턱선을 살려 면도하여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앵커 턱수염
콧수염과 턱선을 따라 난 수염을 조합하면 앵커 턱수염이 됩니다. 얼굴에서 나머지 부위를 깨끗하게 면도하기 전에 수염 형태를 정합니다.
타원형 얼굴에 어울리는 수염
쉐브론
쉐브론 콧수염은 윗입술 전체를 덮는 V자형 라인의 스타일링입니다.
3데이 스터블 턱수염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클래식한 이 스타일은 3일 동안 면도를 안 한 스터블처럼 보이지만, 다듬고 스타일링한 수염입니다.
홀스슈 콧수염
홀스슈 콧수염은 카우보이만 할 수 있는 수염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콧수염이지만, 턱까지 이어지는 긴 콧수염입니다.
오리지널 스타쉬
입술 위에 올린 심플한 콧수염 스타일입니다. 대칭 형태를 잡는 동안 너무 많이 다듬지는 마세요.
정사각형 얼굴에 어울리는 턱수염
머튼촙스 턱수염
길게 구레나룻을 길러 콧수염과 연결하면 전통적인 머튼촙스 턱수염이 완성됩니다. 면도하기 전에 수염을 약 0.5인치 정도 길러서 수염 길이가 동일하도록 합니다.
건스링어 턱수염과 콧수염
머튼촙스와 홀스슈 콧수염을 합친 스타일입니다. 목과 양족 뺨에 자란 수염을 짧게 스타일링합니다.
친스트립
친스트립은 턱 아래에만 수염을 짧게 살짝 기른 스타일입니다.
친스트랩 스타일 턱수염
친스트랩 스타일 턱수염은 턱을 감싸서 턱선이 더 또렷하게 돋보입니다. 목 부위를 다듬어 올라가지만 너무 높이 올라가지 않도록 합니다. 턱수염이 턱선 바로 아래까지만 이어지도록 스타일링합니다.
소울 패치
클래식 스타일인 소울 패치는 아랫 입술 밑 중앙으로 작게 스타일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