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및 얼굴 수염 제거

그루밍 및 얼굴 수염 제거

수염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맑고 매끄러운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면도하고 손질하는 방법 대해 알고 있지만 각각의 옵선택지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각각의 방법의 장점(및 단점)이 다를 경우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래식한 방식의 면도부터 전기 분해 방법까지 수염을 제거하는 각각의 방법을 비교하고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보세요.

수염 제거 방법 가이드

방법 #1: 클래식한 면도

재미있는 사실: 면도를 한다고 해서 수염이 더 짙어지거나 굵어지거나, 더 빠르게 또는 더 느리게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면도를 처음 하시나요? 요령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장점: 면도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방법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면도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면도

단점: 면도 후에는 수염 끝이 뭉툭하게 다시 자라기 시작하여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테이퍼드 수염보다 더 눈에 잘 보입니다. 또한, 수염을 피부 바로 위로 다듬었기 때문에 새로운 수염이 길게 나오는 것을 더 빨리 볼 수 있습니다. 낡았거나 날이 무디거나 품질이 낮은 면도기를 사용하여 면도하면 긁히거나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언: 면도 전에 피부를 준비할 때 면도 준비 제품을 넉넉하게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합니다. 면도 후에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주세요.

방법 #2: 트리밍

여기에서는 전기 트리머를 의미합니다.

장점: 트리머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수염 제거가 매우 간편하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시간이 부족할 경우 건식 면도에도 적합합니다.

단점: 다른 방법만큼 밀착 면도를 할 수 없습니다. 면도를 완벽하게 하지 못하고 스터블이 약간 남게 됩니다. 트리머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면도날에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여전히 있습니다.

조언: 면도날을 사용할 때 너무 세게 누르지 말아야 면도날로 인해 열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전기 분해

이와 같은 제모 방법은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기 분해 방법은 모낭에 전류를 흐르게 하여 새롭게 수염이 자라는 것을 방지합니다.

장점: 영구적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방법과도 경쟁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양한 피부 타입 및 수염에 효과가 있으며 유지 관리에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시술 후 사후 관리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점: 전체를 제모하려면 여러 번 시술해야 하며 약간 불편하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흉터가 생기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면허가 있는 위원회 인증을 받은 피부과 전문의가 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언: 궁금한 경우 자격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 받아보세요. 얼음이 시술 후 피부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 #4: 왁싱

왁싱에 익숙하지 않다면 왁싱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인 왁스를 피부에 바르고 이 스트립을 왁스에 발라 수염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당겨서 모낭을 제거합니다.

장점: 왁싱은 뿌리부터 수염을 잡아당기기 때문에 최대 4주 동안 얼굴을 수염 없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왁싱을 하기 전에 머리카락의 길이가 최소 1/4인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단점: 통증이 있습니다. 왁싱도 인그로운 헤어를 유발할 수 있지만, 각질을 제거하기 전과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면 이와 같이 수염이 피부 속으로 파고 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티놀 A를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왁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얇아져서 왁싱할 때 붉어지고 손상될 수 있습니다.

조언: 집에서 사용할 왁싱 키트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번 새로운 왁싱 막대스틱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방법 #5: 레이저 제모

첨단 기술인 것 같지만 오랫동안 사용해온 방법입니다. 레이저로 열을 가해서 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로 가열하면 모낭이 기능을 상실하면서 다시 털이 자라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 전기 분해 방법을 제외하고 가장 오래 효과가 지속되는 제모 방법입니다. 또한 왁싱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통증이 없습니다.

단점: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이고, 영구적으로 제모하는 방법이라고 광고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털이 다시 자라기도 합니다. 또한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몇 번의 시술을 반복해야 합니다.

조언: 레이저 제모를 할 때는 항상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시술하는 동안이나 시술한 후에 피부 통증을 덜어주는 몇 가지 권장 제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에서는 윗입술의 윗부분이 통증에 가장 민감하기 때문에 이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시술한 뒤에 해야 할 피부 관리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더라도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야 합니다.그렇다면 이제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겠어요? 면도기 밀착 면도인가요? 레이저 시술인가요? 이제 각각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굴에 난 수염을 손질하는 방법이나 다른 부위의 맨스케이핑을 할 때 가장 적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GilletteLabs 가열식 면도기 스타터 키트
더 알아보기
GilletteLabs 가열식 면도날
더 알아보기
질레트 시리즈 센서티브 쉐이빙 폼
더 알아보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