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면도에 대한 오해, 진실 및 일반적인 오해를 수정하는 방법

면도에 관한 잘못된 믿음, 진실, 일반적인 오해를 해결하는 방법

면도에 관한 잘못된 상식, 바로잡기

면도에 관한 잘못된 상식은 '도시괴담'과도 같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사실이 아님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뻔한 거짓 정보가 끊임없이 돌고 도는 것일까요? 여기 몇 가지 잘못된 상식이 있습니다.
1

매일 면도를 하면 수염이 더 빨리 자란다. 또는 더 굵게 자란다. 또는 더 진하게 자란다.

어릴 적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들려주시던 옛날이야기에 등장할 법한 말이죠. 털의 성장 속도와 두께, 색깔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면도의 빈도에 따라 바뀌지 않습니다.
2

새 면도기는 피부를 더 손상시킨다.

그 반대입니다. 낡은 면도기나 날이 상한 면도기가 피부에 상처를 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날이 무딜수록 면도할 때 더 힘을 가하게 되므로 피부에 상처를 주게 됩니다. 날이 피부를 잡아당기는 것 같이 느껴지거나 보통 때만큼 바짝 깎이지 않은 것 같다면 아마도 날을 교체할 때가 온 것입니다. 어림짐작하고 싶지 않다면 질레트 면도 클럽에 가입하세요. 저희가 교체할 날을 배송해 드리므로 여러분은 말끔한 면도에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3

면도날은 매주 바꿔야 한다.

면도날이 얼마나 빨리 무뎌지는지는 면도날의 품질, 제조 방법, 사용 빈도, 혹은 면도 젤을 발랐는지, 면도 후 날을 어떻게 관리했는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천 명의 남성들의 면도 습관을 관찰한 결과,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본인의 느낌에 따라 면도날 교체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고품질 날을 사용한다면 일주일에 한 번 면도날을 교체하는 것은 너무 잦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레트의 최상급 면도날은 최대 한 달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4

진정한 남자라면 목 아래의 털은 깎지 않는다.

“맨스케이핑” 또는 “바디 그루밍”이라는 용어가 말해주듯이 목 아래의 체모를 다듬는 남성들은 많고 많습니다. 질레트가 시행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4명의 남성이 체모를 짧게 다듬거나 말끔히 제거합니다. 7%의 뻔뻔한 남성들은 룸메이트가 얼굴에 사용하는 면도기를 슬쩍 빌려 자신의 체모를 면도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제발요. 그러시면 안되죠.

이 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

일주일에 3~4회 면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