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기 염증, 매몰 헤어, 면도 모낭염을 최소화하는 방법

많은 남성이 면도 후 피부 자극을 경험하나 일부 남성에게는 가성모낭염(PFB)이라는 면도 염증이 만성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면도 후 염증이 발생하며 이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극을 최소화하고 편안하게 면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질레트® 팁을 활용해 면도 염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면도 후 가성모낭염(PFB) 자극을 방지하기 위한 관리 팁을 보려면 면도로 인한 따가움 및 자극에 관한 항목을 참조하세요.

면도 염증: 해결책 소개

면도 염증 및 매몰수염​은 심한 곱슬모의 유전적 성향에서 시작됩니다. 불규칙한 곱슬모의 모간은 면도 후 다시 자랄 때 피부 표면 속으로 다시 들어가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런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한 매몰수염 및 면도 염증은 아프리카 또는 인도-유럽 혈통의 남성에게 매우 흔하게 나타납니다. 모든 면도 염증이 가성모낭염(PFB)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고 매몰수염 증상 관리를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면도 중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몇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모간이 건조한 경우 면도기로 면도하기가 훨씬 힘들며 이로 인해 당김 정도가 심해집니다. 이는 불편함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모발 끝이 비스듬히 잘려 피부 속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면도 염증이 더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면도 중 면도날을 최소화하기 위한 팁

면도하는 동안 면도 염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팁:

1

씻기:

청결한 상태에서 면도를 시작합니다.

면도하기 전 온수로 부드럽게 문지르거나 면도용 브러시를 사용하여 피부를 씻습니다. 이는 피부 표면에서 먼지와 유분을 제거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단계로, 면도기가 피부와 모발에 밀착하도록 합니다.
2

수분 공급:

피부를 부드러운 상태로 만들어 당김을 줄입니다.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만들고 쉐이브 크림을 사용하여 모발의 수분이 유지되도록 합니다. 모발은 물을 흡수하면 팽창하고 부드러워지므로 면도날이 모발을 자르기가 쉬워집니다.
3

면도:

섬세한 모발 제거 작업은 면도기에 맡기세요.

부드럽게 움직이기만 하면 면도기가 모발을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모발이 길게 자라서 피부 표면 속으로 다시 들어가지 않도록 규칙적으로 면도합니다. 고품질 면도날이 여러 개 장착된 면도기를 사용하면 면도 후 염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4

유지:

다시 수분을 공급합니다

면도를 하면 모발과 함께 수분도 제거될 수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당기고, 가렵게 됩니다. 모이스처라이징 애프터 쉐이브 제품을 사용하여 면도 후 피부 및 수염에 수분을 보충합니다.

질레트의 쉐이브 케어 제품 라인업을 사용해 4가지 단계(씻기, 수분, 면도 및 유지)를 거쳐서 면도 염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