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면도기의 진화

안전 면도기의 진화

면도기는 지난 100년의 시간을 거치며 극적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최초의 안전 면도기를 개발하여 질레트®는 면도기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왔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끊임없이 더 나은 면도기를 개발해온 질레트 혁신의 역사를 확인해 보세요.

20세기와 함께 시작된 된 시스템 면도기

1903년 질레트는 세계 최초의 시스템 면도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2단 안전 면도기는 얇고 강하며 날카로운 양면 면도날이 재사용 가능 손잡이에 부착되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질레트 시스템 면도기는 시장에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고, 얼마 지나지 않아 면도날 수백만 개가 판매되었습니다. 질레트 플래티넘-플러스® 양면 면도날은 오늘날에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질레트 안전 면도기 제품군
클래식 제품은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질레트 플래티넘-플러스 양면 면도날을 만나 보세요.

안전 면도기 혁신 시대

1971년 질레트는 2중 면도날을 사용한 최초의 안전 면도기인 트랙 II®를 출시하여 면도기의 혁신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얼마 후 1977년에 이르러 질레트는 아트라/컨투어 시스템으로 다시 한 번 안전 면도기의 수준을 높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앞뒤로 면도기 머리가 움직이는 2중 면도날 카트리지를 통해 면도날이 얼굴의 윤곽을 따라 잘 움직여 이전보다 더 꼼꼼한 면도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면도날을 넘어선 혁신 추구

면도날을 넘어선 혁신 추구1985년 질레트는 강철 면도날과 면도기를 넘어서서 안전 면도기의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아트라 플러스/컨투어 플러스의 도입으로 세계 최초로 윤활밴드를 갖춘 질레트 면도기는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윤활밴드를 면도날 위에 합친 결과 안전 면도기가 피부에서 더욱 매끄럽게 움직이게 되어 면도 시 편안함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1990년 나온 센서® 안전 면도기의 2중 면도날은 고반응성 스프링에 각각 장착된 형태로, 사용자의 얼굴 윤곽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는 면도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성능의 한계 극복

1998년 질레트는 마하3®의 출시로 남성 고객에게 더 부드럽고 세심한 면도* 성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3중 면도날 기술을 갖춘 세계 최초의 면도기였습니다. 질레트는 지속적으로 마하3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마하3에 비해 더 향상된 윤활 스트립과 더 커진 컴포트 가드를 특징으로 하는 현재의 마하3 터보와 같은 성능으로까지 발전시켰습니다.
질레트 플래티넘 플러스 블레이드
질레트 혁신의 역사는 100년을 넘어섭니다.

현재 활용 중인 기술

2006년 퓨전® 면도기가 매뉴얼 및 파워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다섯 개의 면도날이 특징이며 편안함 측면에서 마하3보다 뛰어납니다. 2010년에 선보인 퓨전 프로글라이드®는 이전보다 얇고 뛰어난 면도날로 더 정밀한 면도 성능을 선보입니다. 같은 해에 선보인 또 다른 혁신적인 제품으로는 플렉스볼 기술이 적용된 퓨전 프로글라이드가 있는데, 이는 남성의 턱선에 따라 반응하도록 제작된 다중 회전 면도기입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피부 윤활작용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퓨전 프로쉴드가 탄생했습니다. 프로쉴드는 피부에 면도날이 닿기 전과 후에 윤활밴드가 작용하여 면도시 발생할 수 있는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새 안전 면도기 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질레트는 고객이 최고의 면도를 체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질레트는 고객이 매일 질레트와 함께 최고의 외모와 느낌, 성능을 경험할 수 있기를 원하며, 그를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섬세하고 가장 정밀한 면도기를 선보이는 것이 질레트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더 나은 면도기를 만들 수 없을 때까지 면도기를 만드는 것을 멈추지 않겠다" - 질레트 창업자 King. C. Gillette

이 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

*센서2 플러스 대비
**퓨전 대비 1~4번째 날